IT 프로젝트/블로그 만들기

[Spring Boot]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블로그 만들기 - 개발 환경 구성 [Eclipse + Spring Boot + Gradle]

happygram 2018. 11. 11. 18:35

설치


Eclipse 설치 (Oxygen 혹은 Photon 버전 설치)

https://www.eclipse.org/oxygen/


Eclipse Marketplace 에서 Spring Tools 설치



Eclipse Marketplace 에서 Gradle 설치




프로젝트 생성


Spring Boot 프로젝트는 Spring 공식 사이트에서 프로젝트 초기 생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프로젝트 초기 생성을 진행하여 다운로드 받고, 그것을 Eclipse 로 Import 를 진행 하겠습니다.

Spring Boot 프로젝트 생성

  1. https://start.spring.io/ 접속

  2. 'Gradle Project' 선택 및 Group, Artifact 를 지정하고, 나머지는 기본값으로 진행합니다.
    Dependencies 에 필요한 모듈을 미리 지정하여 생성할 수 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Dependencies 를 지정 하겠습니다.

  3. 하단의 'Generate Project' 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프로젝트 가져오기

Eclipse 를 실행하여 다운로드 받은 프로젝트를 가져오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1. 최상단 메뉴 [File > Import] 선택
  2. Import Wizard 에서 'gradle' 검색하여 'Existing Gradle Project' 를 선택
  3. 'Import Gradle Project' Wizard 창이 오픈되면 첫 번째 페이지는 'Next' 선택 후 다운로드 받은 프로젝트를 압축 해제 하고, 해제된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4. 다음처럼 프로젝트가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생성이 완료된 것 입니다.